네이버포스트 메뉴

인천 계양구, 임신·출산·육아 책자 '아이 LOVE 계양' 발간

 

 

13일 인천 계양구는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종합서비스 정책을 담은 '아이 LOVE 계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보를 문의하기 위해 여러 부서에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이를 해소하기 위해 '임신·출산·육아 서비스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종합안내 책자 '아이 LOVE 계양'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열람 할 수 있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또한 e-Book으로도 제작해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책자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구가 발간 한 임신·출산·육아 서비스 종합안내서 '아이 LOVE 계양'은 임신·출산 분야, 출산 장려 및 다자녀우대정책 분야, 전국 공통 출산장려 및 다자녀우대정책 분야, 보육·돌봄·육아 지원 분야, 부록(각종 현황게시) 등 총 5개 분야로 민원인이 알기 쉽게 정리돼 있다.

 

구 관계자는 향후 임신·출산·육아 서비스 종합안내 책자에 대한 주민 의견을 반영해 더욱더 알기 쉽고 알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내 책자는 보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으며, 임산부 및 출생신고 시 안내 책자를 배부할 방침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