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 “野, 통 큰 정치 보여달라” 野 “與, 국민 눈높이 맞춰야”

(시사1 = 윤여진 기자) 여야는 청문회 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장관 3명과 관련해 12일에도 공방을 이어갔다.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제4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대승적으로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함께 해결할 것은 함께 해결하는 통 큰 정치를 보여달라”며 “더 이상 특정 지역을 볼모로 총리 후보자를 볼모로 하는 볼모 정치의 오기를 중단하실 것을 촉구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집권여당으로서 더욱 책임 있게 국정에 임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대한민국호는 희망의 경적을 울리면서 정상궤도로 달려가야 한다”며 “더 이상 무책임한 정쟁에 발목이 잡혀서 국정이 중단될 사태를 방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초심을 기억하고 세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그럼에도 국민의 뜻을 외면하고 임명을 강행한다면, 민주당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예령 대변인은 “국민과 야당의 반대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기어이 부적격 3인방 장관 후보자들의 임명을 강행할 태세”라며 “4·7 재·보궐선거에서의 준엄한 심판을 겸허히 받들겠다더니 반성과 성찰의 노력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행태”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세 명의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야당 동의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가 32명으로 늘어나는 불명예 기록까지 갈아치우게 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부터 ‘5대 인사원칙’을 강조해왔고, 당선 이후에는 ‘7대 원칙’으로 강화하며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고위공직자 임용에 원천 배제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했지만 이제는 장관 후보자들의 논문 표절, 위장 전입, 관세법 위반, 세금 탈루 등 수많은 의혹에도 검증실패가 아니며 되려 흠결만 따지는 무안주기식 청문회가 문제라며 적반하장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심지어 민주당 내부에서조차 ‘여러 생각이 들었다’,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 ‘민심에 크게 못 미친다’는 반대의견이 나오고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는 대통령의 눈치가 아닌 국민의 눈치를 살피라”고 요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