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담학회,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3.08.21 08:34:00
크게보기

 

(시사1 = 유벼리 기자) 한국상담학회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와 지난 18일 오후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도내 노인들에게 상담전문가 연계 등 양질의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노인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인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 자문 △노인, 노인가족을 위한 상담 연계와 자문 △노인의 심리·사회적 복리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과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손은령 한국상담학회장은 “최근 노인상담에 대한 논의가 확대되는 시점에서 학회에서도 더 전문적 연구가 필요한 분야며, 노년기는 원숙해지는 시점으로 어르신들이 마음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들이 노인 상담 서비스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나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장은 “한국상담학회의 상담전문가와 지속 협력해 센터 상담사의 역량 강화 등 노인 상담 내실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도내 어르신들에게 더욱 나은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마음을 갖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벼리 기자 koreamgh9204@naver.com
Copyright @시사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