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5일 “그간 국내외 청소년 간 교류를 기념하고, 새로운 형태의 교류 아이디어를 확대 발굴하기 위해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콘텐츠 및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분야로 구분하여 공모한다. 사진 분야의 참여 대상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한 자’이고, 영상 분야는 만 9세 ~ 24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사진 분야는 ‘교류’가 명확하게 드러난 작품이어야 하고영상 분야는 ▲국외 청소년에게 보내는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국외 청소년에게 소개하는 슬기로운 비대면(언택트) 생활 ▲국외 청소년에게 소개하고 싶은 우리나라 문화를 3분 이내의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프로그램 공모전은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에 관심 있는 자,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시설 종사자’ 등이 참여하는 일반 분야와 만 9세~24세 청소년이 참여하는 청소년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프로그램 공모 주제는 ▲국내에서 운영할 수 있는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 ▲디지털,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 ▲국가 간 청소년 교류, 해외자원봉사, 국제회의 등 여성가족부 청소년국제교류 사업과 연계 발전시킬 수 있는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콘텐츠 작품과 프로그램 계획안을 다음달 1일까지 전자우편(kyec@kyw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사1 = 유벼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