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경 서울시의원 사퇴 입장문 전문

  • 등록 2026.01.26 15:52:26
크게보기

시사1 김아름 기자 | 더불어민주당 ‘1억 공천 뇌물’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김경 서울시의원이 시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혔다. 아래는 김경 서울시의원의 사퇴 입장문 전문이다.

 

시의원직을 사퇴하며 시민 여러분께 사죄드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는 오늘 시의회 의장에게 시의원직 사직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최근 논란이 된 강선우 의원 측에 대한 1억 원 공여 사건과 관련하여,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도덕적 책무를 다하지 못한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합니다. 저의 불찰이며,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습니다.

 

1.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습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금전 문제에 연루된 것만으로도 저는 시민을 대표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실망을 안겨드린 점, 뼈를 깎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의원직 사퇴로 그 책임을 대신하고자 합니다.

 

2. 진실을 밝히는 데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직을 내려놓은 이후에도 이어질 모든 수사와 조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어떠한 숨김도 없이 진실을 밝혀 저의 잘못에 상응하는 법적 처벌을 달게 받겠습니다. 그것이 시민 여러분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믿습니다.

 

3.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지역 사회와 의회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겼습니다. 평생 자숙하고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저를 아껴주셨던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2026년 1월 26일 시의원 김경 올림

김아름 기자 rladkfma0825@naver.com
Copyright @시사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