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1 장현순 기자 | 더본코리아가 글로벌 B2B 브랜드 ‘TBK(The Born Korea)’를 앞세워 단체급식 사업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지난달 특허청에 ‘TBK 푸드서비스’ 상표권을 출원했다.
더본코리아 측은 기존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단체급식 프랜차이즈 사업 가능성을 검토 중이지만,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음을 전했다.
TBK는 더본코리아가 9월 선보인 글로벌 B2B 브랜드로, B2B 소스 사업을 시작으로 브랜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양념치킨·매콤볶음·된장찌개·김치양념 등 7종의 소스를 선보였으며, 연말까지 11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본코리아는 TBK를 중심으로 글로벌 푸드 컨설팅과 B2B 사업을 확대해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