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코로나19' 서울 은평성모병원 감염자 속출

현재 확진자 12명 감염 우려는 더욱 커져...입원 환자 일가족과 요양보호사 등 무더기 확정 판결

서울 서남권의 대형병원인 은평성모병원과 관련된 코로나19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는 12명이 됐다.

 

이 같은 결과는 은평성모병원 관련 첫 확진자가 나온 지 불과 5일 만이다. SK텔레콤 본사 직원도 은평성모병원 관련 확진자로 확인되어 집단 감염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은평구에 따르면 은평성모병원 입원 환자 일가족과 요양보호사가 무더기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6∼14일 은평성모병원에 입원했던 83세 여성의 배우자인 85세 남성과 이들의 며느리로 시어머니를 간호했던 47세 여성, 요양 보호사로 매일 이 가족의 집을 방문했던 66세 여성으로 확인됐다.

 

이들 며느리인 47세 여성은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직원이다. 이 여성은 25일 증상을 느껴 회사에는 출근하지 않았다. 또 입원 환자였던 83세 여성은 퇴원 후 약 일주일 뒤인 20일부터 약간의 콧물이 나오는 등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그의 배우자도 23일부터 오한과 인후통 등의 증상이 있었다고 은평구 관계자는 전했다. 확진 판정이 결정되자 SK텔레콤은 26일(전날) 본사인 을지로 SKT 타워를 전면 폐쇄한 뒤 방역에 들어갔다.

 

이 뿐만 아니라 전날 양천구에서 발생한 26세 여성 확진자도 지난 10일 은평성모병원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신월3동에 거주하는 이 여성은 지난 20일 처음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은평성모병원 관련 확진자 12명을 거주지로 보면, 은평구 6명, 강동구 2명, 종로구 2명, 서대문구 1명, 양천구 1명 등이다.

은평성모병원은 의료진과 입원 환자에 대한 검사가 추가로 진행 중에 있어 앞으로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확진자가 계속에서 늘어나자 서울시와 은평구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 안내 문자을 보내 2월 1일부터 은평성모병원을 방문했던 사람 중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객은 마스크를 착용한 후 선별 진료소를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