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은주 정의당 비례경선후보 "여야 대표 머리 맞대라"

25일 코로나19사태 관련 입장 발표

서울지하철노동자인 이은주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후보가 국가비상 사태인 코로나19와 관련한 입장문을 통해 위중한 국가적 문제를 다루는 데 민주당과 대통령이 여야 정당의 지도자들과 머리를 맞대지 않는지가 의문"이라고 밝혔다.

 

이은주 경선후보는 25민주당과 대통령에게 요구합니다"라는 입장문을 통해 바이러스의 위협은 모든 시민에게 평등하다"며 "보수와 진보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이런 문제야 말로 정치가 협력해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방역과 의료 등 상황 대처는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맡겨야 하고이들이 권한과 책임을 갖고 필요한 조치를 과감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정치의 역할은 우리가 신뢰하는 최고의 전문가와 공공안전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 확신을 가지고 대처할 수 있는 힘과 권위를 부여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위중한 국가적 문제를 다루는 데 왜 아직 민주당과 대통령이 여야 정당의 지도자들과 머리를 맞대지 않는지 의문"이라며 야당도 시민의 안전과 안정을 확보하는데 책임과 권한을 가진 시민의 대표"라고 주장했다.

 

이 경선후보는 정부여당이 정의당을 포함한 야당 모두와 신속히 머리를 맞댈 것을 촉구한다"정당 대표회담도 좋고대통령과 정당대표간 회담도 좋다형식이 문제가 아니라함께 문제를 해결해 내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