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문 대통령, 자발적 임대료 인하 운동 펼친 전주시와 시민들께 박수

착한 임대인 운동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경제 큰 어려움 겪을 때마다 국민들 '십시일반 운동' 큰 힘

전주시가 코로나19 신종 바이러스 여파로 더 어려워진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건물주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선언문까지 발표하며 '임대료 인하'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주시와 시민들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영세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상가 건물주들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낮추는 움직임이 전주 전역에 확산되고 있다는 보도를 봤다"며 "전주시와 시민들께 박수를 보낸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전주시와 건물주들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선언문'을 발표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소비 위축과 매출 감소, 지역 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국민들의 '십시일반 운동'이 큰 힘이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적극 돕겠다"며  "착한 임대인들에 대한 지원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도 적극적인 소비활동으로 호응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