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중국대사 "전염병 상황 전 인류의 도전...WHO 권고 따르면 돼"

중국의 강력한 차단 조치로 전염병 확산 속도 줄어.."한국인에 대한 따뜻한 정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싱하이밍 신임 주한중국대사가 4일 한국정부와 국민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싱하이밍 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주한중국대사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국과 한국은 우호적 이웃이라"며 "인접 왕래도 밀접하다"고 강조했다.

 

또 친척끼리 서로 잘 되길 바라는 것처럼 이웃끼리도 서로 잘 되길 바란다는 말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싱하이밍 대사는 유창한 한국어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확진자를 치료하고, 중증 환자와 사망자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엄격한 격리 조치를 통한 바이러스 전염병 확산을 강력하게 차단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과학연구 전문가팀을 구성해 백신 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다면서 효과적인 정부의 조달 절차를 구축해 의료물자와 생필품을 제대로 조달하고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염병이 타국으로 확산하는 속도를 효과적으로 줄였다고 평가"하면서 "중국이 강력하고 효과적인 전염병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전염병 상황이 비교적 가벼운 상태이고 해외 확진 환자도 전체 확진 환자의 1%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염병 상황은 전 인류의 도전으로 세계 각국은 여행과 교역을 불필요하게 중단할 이유가 없다"면서 "WHO의 권고를 따르면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싱 대사는 "한국분들이 우리를 만나면 ‘정말 고맙다’ ‘믿을 수 있는 이웃’이라며, 아직까지도 생생하다"고 말했다.

 

한편 싱 대사는 한국이 마스크, 방호복 등 인도적 지원에 대해 "눈 속에 있는 사람에게 땔감을 보내주듯 우리의 전염병과의 투쟁에 큰 힘을 실어 주었다"며 "중국측은 이에 대해 깊은 사의를 표하며, 중국 국민들도 이 따뜻한 정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