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WHO, 우한폐렴 비상사태 선포… 한국당 “문재인 정부는 심각성 절감 못해”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31일 논평을 통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우한폐렴’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했다”며 “그런데 문재인 정부가 아직도 사태의 심각성을 절감하지 못하고 있어 온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우한 폐렴 공포에 대한민국이 떨고 있다”며 “그런데 그 공포를 문재인 정부가 더 부추기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3번째 확진자가 친구와 1시간동안 밥을 먹었다는 사실을 알고서도 격리조치를 하지 않아서 국내 첫 2차 감염자인 6번째 확진자가 나오게 만들었다”고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은 여전히 불통이고, 인원 충원을 한다면서 전문지식이 없는 단기직 아르바이트를 모집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벌이고 있다”고도 했다.

 

김 대변인은 계속해서 “게다가 문재인 정부가 우한 교민 격리지역을 별안간에 충남 천안에서 충남 아산, 충북 진천으로 옮기고, 공항도 청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급작스럽게 변경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러니 특정지역 홀대론, 여당 지역 우선주의 논란이 불거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재차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렇게 밝힌 후 “중국 눈치 보기는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라며 “우한 폐렴 명칭 변경 논란에 이어 우한 투입 전세기를 놓고 하루 종일 대혼란을 겪었다”고 못박았다.

 

김 대변인은 “도대체 외교 교섭력이 있는 정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재차 우려를 표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