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조희연 "개학 연기 검토"...우한폐렴 위중 상황, 학부모 청원 잇달아

감염증 나타나지 않아도 2주 간 자가격리..."확산 방지 위해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 검토할 것"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 따라 개학연기를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28일 오전 서울시교육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상황에 따라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학 연기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폭넓게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교육감은 "중국 우한시를 다녀온 학생이나 교직원을 관리해야 하는 수준을 넘어선 것 같다"며 "(우한시 외에도) 중국을 다녀온 학생·교직원까지도 (교육청이) 관리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은  초등학교 600여 곳 가운데 79곳, 중학교 360여 곳 가운데 26곳, 고등학교 320곳 가운데 8곳이 이날 개학할 예정이거나 이미 개학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지난 27일 교육부는 우한폐렴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했다. 교육부는 무증상자라 하더라도 지난 13일 이후 중국 우한시가 있는 후베이 지역에서 귀국한 유·초·중·고 및 대학의 교직원과 학생의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입국 후 2주(14일)간 자가격리토록 하고 이 기간은 출석으로 인정키로 했다.

 

이러한 대책에도 학생과 학부모 사이 불안감이 확산 되면서 개학을 미루자는 청원까지 올라 온 상태다.실제 서울시교육청 시민 청원 개시판에는 초등학교 개학 연기 청원이 올라와 있으며, 이날 오전 2000명이 넘는 인원이 동의했다.

 

시민 청원은 1만 명 이상 동의하면 교육감이 직접 답변을 해야 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