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野조경태 “우한 폐렴 확산 기세가 심상치 않다”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성명을 통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기세가 심상치 않다”고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조 의원은 “(우한 폐렴) 발병지인 중국에서만 500명 이상이 감염됐고 이중 17명이나 숨질 정도로 치사율이 높다”며 “게다가 일주일만에 감염자 수가 10배 이상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전염성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이렇게 우려했다.

 

조 의원은 “중국과 인접한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 국가들과 한국, 일본, 태국 등에서도 감염환자가 발생하고 있다”고도 했다.

 

조 의원은 계속해서 “심지어는 바다 건너 미국에서도 환자가 발생했고, 중남미 국가들에서도 의심 환자가 나오고 있을 정도”라고 했다.

 

조 의원은 또 “2003년 전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사스(SARS)사태 때와 같이, 감염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창궐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아주 위중한 상황”이라고 했다.

 

조 의원은 이렇게 밝힌 후 “이같이 심각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외교부는 중국 우한시 여행자제만 발령해 놨다. 참으로 한가하기 짝이 없는 대비책”이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사태가 매우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정부는 자제 발령을 내릴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 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발병지역에 대한 출입국 금지는 물론 중국 전역에 대한 여행도 통제해야 한다”고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