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우한 폐렴' 국내 첫 발생...35세 중국인 여성

질병관리본부, 사람 간 전파 가능성 있어...인천공항서 바로 격리 조치

최근 중국에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이 국내에서도 첫 확인됐다. 사람 간 전파 가능성이 있는 '우한 폐렴' 환자가 국내에 첫 유입 되면서 당국이 비상이다.

 

질병관리본부는 "20일(전날) 오전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해외유입 확진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지자체 대책반을 가동하여 지역사회 감시와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A씨는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중국 우한시 거주)으로 지난 19일 낮 12시 11분 중국남방항공 CZ6079편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하다가 공항에서 확인됐다.

 

A씨는 입국 하루 전날(18일) 중국에서 발병해 발열과 오한, 근육통 등 증상이 있어 같은 날 우한시의 한 병원에서 진료을 받고 감기약 처방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인천공항검역소는 지난 19일 중국 우한시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를 검역하는 과정에서 A씨가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것을 확인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 했다"고 설명했다.

 

발열 증상이 있는 A씨는 공항 검역소에서 바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천의료원)으로 이송 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통해 20일 오전 확진환자로 확정됐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관할 보건소에 통보해 능동감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사람 간 전파 가능성이 있는 만큼 현재 모든 입국자들에 대한 발열감시를 진행하고, 우한 직항편에 대해서는 입국장에 도착하기 전 주기장에서 검역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우한 폐렴’ 환자가 수도 베이징과 광둥성에서도 발생하면서 사실상 중국 전역으로 환자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신종 바이러스 발병국인 중국은 새로 확정 받은 환자가 198명으로 늘어 나면서 사망자도 3명으로 늘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