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권대봉 박사, 제16대 인천재능대 총장 취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야...인공지능 선도대학,산학일체 마이스터 대학, 글로벌 리딩대학 강조

권대봉 인천재능대학교  제16대 총장이 6일 "새로운 미래와 새로운 도약으로 인공지능 특화대학으로 거듭나겠다"면서 취임식을 가졌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날 오후 대학 본관 5층 대강당에서 "박성훈 학교법인 재능학원 이사장, 승명호 한국일보·동화그룹 회장, 안상수, 민경욱, 윤상현 국회의원, 허종식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허인환 동구청장, 홍인성 중구청장, 아주경제 곽영길 회장, 김영곤 국제교육원 원장, 총신대 정용덕 이사장 등 정·관계, 학계, 재계 내빈과 교직원,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권 총장은 취임사에서 “총장으로서의 영광에 앞서,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여 고등직업 인재를 양성하는 선도대학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인천재능대학교를 인공지능 선도대학, 산학일체 마이스터 대학, 그리고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혁신하겠다”고 대학의 발전방향에 대해 밝혔다.

 

그는 총장으로서 인천재능대학교의 교훈인 "자율ㆍ창의ㆍ봉사"를 학생들이 익혀, 서로 신뢰하고, 재능을 개발하는 데에 대학교육의 초점을 맞추고, 올바른 직업관을 가질 수 있는 철학이 있는 인성교육과 기업가정신교육을 통해 글로벌수준의 인재를 양성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인정받은 인천재능대학교가 인천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한류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웅비하기 위하여 영어권 선진국에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재능대학교가 인공지능선도대학, 산학일체 마이스터 대학, 글로벌리딩 대학이 되려면 총장과 교직원들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권 총장은 "대학의 교육철한인 ‘스스로 학습’을 학생들은 물론 교직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산업계가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산업계와도 협업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