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양우 장관, 인천공항서 1,725만 번째 입국 외래 관광객 환영

오해 한국 방문한 외대 관광객 역대 최고 기록 갱신...1.8초마다 1명씩 우리나라 방문

올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 관광객이 역대 최고 기록인 1,725만 명에 이르며 사상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앞에서 역대 최고 외래 관광객 1,725만 명 돌파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박 장관은 이날 한국에 올해의 1,725만 번째 외래 관광객으로 입국하는 인도네시아의 6명의 한 가족에게 꽃목거리와 꽃다발을 증정하고 환영 인사를 건넸다.

 

그러면서 박 장관은 내년에도 한ㄴ국을 자주 방문해 한국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품질 높은 관광 서비스를 경험해 달라고 말했다.

 

외래 관광객 1,725만 명 입국을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1.8초마다 1명꼴로 한국을 방문한는 것"이다. 이같은 결과는 1년 동안 매일 항공기 118대(407석 기준)가 만석으로 들어올 때 가능한 수치다.

 

또한 이를 통해 관광 수입이 약 25조 1천억 원의 수입이 발생하고, 생산유발효과와 취업유발효과는 각각 46조 원과 약 46만 명에 이르러 내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11월 세계관광기구(UNWTO) 발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같은 기간 중 16.1%증가해 전 세계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발표하는 관광 경쟁력 평가에서도 2017년 19위에서 16위로 세 단계나 상승했다.

 

아울러 정부는 올해 외래객 회복을 위해 중국 개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방한 관광 시장 다변화 정책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박 장관은 역대 최대 외래 관광객 유치라는 성과를 이루어 낸 국내 주요 관광업계 인사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정부는 내년에도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넘어 관광으로 자랑할 만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