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2020 숭실대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경영학과에 주목

국내 최초 MBA 1년 석사과정이 개설...2년 과정 매주 토요일 전일제 수업 진행

올해 숭실대학교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경영학과 글로벌문화예술경영학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글로벌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예술+기술+인문학의 융합적 사고를 토대로 예술경영의 예술적 가치와 인문적 가치, 기술적 가치, 경제적 가치, 산업적 전략 등의 균형 있는 시스템으로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활동을 전개하며 국책사업, R&D프로젝트, 공모 및 제안서, 실연자를 위한 예술단을 갖추고 있어 공연활동 사업 등 현장 실무에 동시 참여할 수 있는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문화콘텐츠경영학과는 글로벌문화예술경영을 비롯하여 콘텐츠 플랫폼,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 공연예술산업, 문화콘텐츠기획, 마케팅 전공 등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 글로벌 트랜드 분석이 가능한 산업인력 전략 분석가 및 글로벌 문화예술 창작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며 공기관,기업체 산학 협력 및 해외 기관과 연계 진출도 매칭 되어 있어 문화예술산업의 국내 및 국제화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 MBA 1년 석사과정이 개설 되어 있고, 2년 과정까지 매주 토요일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되며 평일 야간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오픈 되어있다.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소지(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21C 대표산업인 글로벌문화예술분야에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대학원에서 학위과정을 1학기 이상 이수 및 6학점 이상 취득한 자의 경우는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한 장학 혜택으로는 성적우수 장학금, 추천장학금, 기업체후원장학금, 봉사장학금, 동문장학금, 외국인 장학금 등 이 있으며 신.편입학 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2020년 1월11일(토)이다. 자세한 내용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