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년 제4차 포럼 본 개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의 특별강연으로 2019년 제4차 포럼 본(forum BORN)을 개최했다. 오피니언 리더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김상경 회장은 ‘혼란의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변화’라는 주제로 60분간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 회장은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국제금융연수원 원장으로 후학을 양성하며 한국금융연구센터 이사, 메리츠자산운용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을 겸직 중이다.

 

김 회장은 “혼란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사회가 되려면 어떤 변화와 노력을 모색해야 하는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강연을 시작했다.

 

김 회장은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기후변화 및 성별 다양성 개선에 대한 국제적 추이를 설명한 후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새로운 기회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국가적 의제로서 ‘성별 다양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나라가 많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은 특별강연을 진행한 김상경 회장 및 당일 참석한 포럼 본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오늘 이 자리가 성평등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앞으로 마주할 변화를 젠더 관점으로 미리 바라보는 밀도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소망한다”는 메시지로 포럼을 마무리했다.

 

한편 2010년 4월 출범한 ‘포럼 본’은 현장 활동가, 언론인, 정치인, 교사, 교육 행정가 등 한국 사회 여성과 남성 오피니언 리더의 젠더 감수성 향상과 성 주류화 정책 및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마련하는 정기적 토론의 장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