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당 “유재수, 뇌물수수·수뢰후부정처사 등 혐의 짙은 범죄자”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유재수, 이 사람은 뇌물수수·수뢰후부정처사·청탁금지법 위반 등의 혐의가 짙은 범죄자였다”며 “그런 사람을 다른 곳도 아닌 청와대가 감싸고 돌았다. 나중에는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영전을 시켜주기까지 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얼마나 뒷배가 든든한 사람이길래 이렇게까지 해주었는가. 유재수 뒤에 선 사람이 당췌 누구길래 고위공직자 타이틀까지 손에 쥐어줄 수 있었는가”라고 이렇게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작년 12월 국회에 출석한 조국 당시 민정수석의 말을 우리는 똑똑히 기억한다. ‘프라이버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조국 측에서 먼저 감찰 무마 지시를 시인하기 시작했다”고도 했다.

 

김 대변인은 계속해서 “그러나 이미 밝혀진 사실만으로도 선 긋기는 불가능해졌다. 감찰 무마 의혹의 중심에 선 바로 그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이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경찰에 야당 후보 수사 첩보를 내려보낸 것까지 밝혀진 상황”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또 “아무리 코를 쥐어도 청와대발(發) 악취가 코를 뚫고 들어오는 지경”이라며 “국민들은 배신감과 분노로 부글부글 끓고 있다. 이래놓고 정의를 말하고, 공정을 운운해왔던 것인가”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추악한 권력형 비리의 민낯이 낱낱이 밝혀져야 할 때다. 유재수 전 부시장의 구속 영장 발부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국정조사와 특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살아있는 권력’의 더러운 실체를 만천하에 공개해야 한다”고 못박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