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현대차그룹 삼성동에 지상 105층 국내 최고층 준공 예정

서울시는 26일 현대차그룹 신사옥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신축사업의 마지막 쟁점이었던 국방부(공군) 협의가 단계적인 작전제한사항 해소로 합의됨에 따라 건축허가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건축허가 및 후속 행정절차와 구체적 해소방안 마련을 병행하면서 군 작전제한사항 해소를 위한 세부적 내용과 비용 등 이행 방안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19일엔 국방부·서울시·현대차 간 합의서를 체결했으며 이날 건축허가가 이뤄졌다.

 


건축허가 이후 착공까지는 굴토 및 구조심의, 안전관리계획 승인이 남았다. 서울시는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 경제효과가 큰 GBC 사업이 곧 착공될 수 있도록 잔여 절차에 대해서도 신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부지 특별계획구역 복합시설 GBC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2 부지 7만4148㎡에 들어설 예정이다. 건물은 연면적 91만3955㎡에 지하 7층, 지상 105층(569m) 규모로 완공 시 국내 최고층 건물이에 업무시설 ,숙박시설,문화 및 공연장,집회장,전시장, 관광휴게시설, 판매시설 등이 들어선다.

 

착공은 내년 상반기, 준공은 2026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서울시는 이번 건축허가를 계기로 GBC 공공기여 사업도 본격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비전인 '국제교류복합지구' 실현을 위한 주요 사업인 현대차 GBC 건립은 영동대로 지하 복합개발, 잠실 마이스(MICE)단지 조성과 함께 서울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