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청와대 "일본에 항의했고, 일본 측은 사과했다"

청와대가 25일 한일 국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유예 결정 관련 일본 언론 보도를 반박했다.윤 수석은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히지만 우리 측은 일본에 항의했고 일본 측은 사과했다"고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어제(24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발언에 대해 일본 정부 누구도 우리측에 사실과 다르거나 사과한 적이 없다'고 얘기하지 않고 있다"며 "일본측이 사과한 적이 없다면 공식 루트를 통해 항의해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지난 (24일) 익명의 일본 외무성 간부의 말을 인용해 "그런 사실이 없다"며 부인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지난 24일 기자들과 만나 "지소미아 종료 통보 효력 정지와 관련해 일본이 합의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발표한 것에 대해 항의하고 사과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자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같은 날 "일본 외무성의 한 간부가 '그런 사실이 없다'며 부인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윤 수석은 요미우리신문의 보도로 한일 간 진실공방 양상이 나타나자 "진실 게임은 일본과 한국의 언론이 만들어내고 있다"며 "진실은 정해져 있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