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대만계 반도체社 찾은 文대통령 “외국기업의 국내투자 의미가 남달라”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충남 천안시 MEMC코리아에서 열린 ‘실리콘 웨이퍼 제2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엠이엠씨코리아와 글로벌 웨이퍼스사는 제2공장을 통해 생산을 두 배 확대한다는 목표로, 내년까지 총 4억6000만불의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며 “핵심소재인 ‘반도체 실리콘웨이퍼’ 분야에서 민간기업, 특히 글로벌 외국기업이 국내에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핵심소재 공급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더해, 국내 투자환경의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는 ‘일석삼조’의 투자 효과가 기대된다”고 이렇게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외국투자기업이 핵심소재 관련 국내 공장 증설에 투자했다는 사실”이라며 “한국에 투자하는 것이 매력적이고 안전하다는 것을 전세계에 알리게 됐다”고도 했다.

 

문 대통령은 계속해서 “올해 초 외국인투자 기업인들과 대화 자리에서 ‘외국기업도 우리나라에 투자하면 우리기업이다’라고 말씀드린 바다. 우리 정부는 외국인투자기업도 우리기업이라는 마음으로 특별히 우대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외국인투자지역에서 부지 임대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해외 전문인력에 대한 세제 지원과 체류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며 “특별히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외국인투자를 크게 환영하며, 현금지원 비율을 투자금의 40%까지 확대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은 외국인투자기업에게 활짝 열려 있다. 언제나 환영하며 함께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