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野정용기 “文 인생관은 ‘한 번 꽂히면 끝까지 간다’ 아닌가”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때 “문재인 대통령의 인생관은 아마 ‘한번 꽂히면 끝까지 간다’가 아닌가 싶다”고 꼬집었다.

 

정 정책위의장은 “지금 문 대통령이 ‘김정은’과 ‘소주성’(소득주도성장)에 완전히 꽂혀있는 게 아닌가 싶다”며 이렇게 꼬집었다.

 

정 정책위의장은 “북한 김정은이 우리 정부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불참을 공식통보했다”며 “그런데 참 망신스러운 것은 북한중앙통신이 그간 청와대에서 밝히지 않은 ‘대남특사 요청 건’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한마디로 ‘김정은이 못 오면 제발 특사라도 보내주십시오’ 하고 수차례 간청했다는 얘기”라고도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계속해서 “이렇게까지 구걸해야 할 정도로 ‘김정은 쇼’에 매달리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참으로 한심하고 구차하고 국민들을 국제적으로 망신시키는 ‘북한바라기 정권’”이라고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또 “‘소주성’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다. 어제 통계청이 3분기 가계 동향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와 관련해서 대통령이 ‘소득주도성장의 효과가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자화자찬했다”고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 장면을 보면서 국민들은 정말로 안데르센 동화의 ‘벌거벗은 임금님’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한동안 ‘소주성’이라는 표현을 안 쓰더니, 이것을 다시 꺼내들었다. 이미 사망한 ‘소주성’을 관 속에서 꺼낸다고 이게 살아나겠는가”라고도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 정권은 통계 조작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고 있는 것이다. 더 이상 국민을 우롱하지 말기 바란다”고 못박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