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윤 총경 직위해제...주식 계좌 확보

버닝썬 의혹 수사 과정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리던 윤모(49·구속) 총경이 직위해제 됐다. 주식거래 관련 비위 의혹을 내사하는 경찰이 관련 계좌를 확보해 혐의에 대한 확인에 나섰다.

 

경찰은 윤 총경은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특가법) 알선수재와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에 관련해 주식계좌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았다.

 

서울지방경찰청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대기발령 상태로 서울경찰청 교통담당 치안지도관으로 출근하던 윤 총경을 구속 이후 "본청(경찰청)에서 직위해제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윤 총경이 특수잉크 제조업체 녹원씨엔아이(옛 큐브스) 정모(45) 전 대표로부터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매입했을지 모른다고 의심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윤 총경은 정 전 대표로부터 주식을 받고 2016년 수서경찰서가 수사하던 정 전 대표의 사기·횡령·배임 피소 사건이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되는 데 영향을 미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 총경은 경찰의 버닝썬 의혹 수사 과정에서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 29)의 측과 유착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 등이 함께 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리던 인물이다.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와 그의 사업파트너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2016년 7월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단속되자 유 전 대표의 부탁을 받아 강남경찰서 김모 경감에게 단속 내용을 확인한 뒤 유 전 대표에게 알려준 혐의(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가 있다고 보고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이밖에도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윤 총경이 정 전 대표가 연루된 사기·횡령·배임 사건을 무마해주고 수천만원대 주식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등)를 추가로 포착해 지난 10일 구속했다.

아울러 경찰은 킥스(KICS·형사사법정보시스템)는 경찰·검찰 등 형사사법 기관들이 형사사건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전산망이다. 검찰은 당시 수서경찰서 담당 경찰관들의 PC 하드디스크도 확보해 윤 총경이 사건에 어떻게 개입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