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민주당 “패스트트랙 관련 수사, 검찰의 결단이 필요한 때”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을 통해 “지난 4월 국회에서 벌어진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최근 검찰에서 민주당 당직자 6명·보좌진 6명 등 총 12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 출석을 요구했다. 소환 통보를 받은 당직자와 보좌진 대부분은 이미 자진 출석해 10시간이 넘는 고강도 검찰 조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패스트트랙 관련 검찰 조사가 한국당의 조사는 뒤로 미뤄둔 채, 우리 당만 먼저 수사한 뒤, 그에 맞게 한국당을 끼워 맞추려하는 거 아닌가라는 의심이 드는 대목”이라고 이렇게 전했다.

 

이 대변인은 “한국당은 검찰을 향해 ‘패스트트랙 수사, 검찰 함부로 손대지 말라’라고 겁박하더니, 소속 의원들에게는 ‘수사 기관에 출석하지 말라’는 지침까지 내렸다고 한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계속해서 “이런 상황이라면 검찰은 수사 대상에 올라있는 한국당 의원 및 당직자, 보좌진 등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해 강제수사라도 나서야 한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들은 한국당의 공수처 도입 반대와 검찰의 패스트트랙 봐주기 수사가 상호 연관이 있다는 의심을 품고 있다”고도 했다.

 

이 대변인은 “한국당이 소환에 응하지 않는다고 넋 놓고 있고, 소환에 응하는 우리 당 관계자만 피의자 신분으로 고강도 조사를 계속 진행한다면 어느 누가 검찰의 수사가 정당하다 말하겠는가. 이제라도 검찰은 결단해야한다”고 논평을 마무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