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당 “가해자를 피해자로 변모시키는 여당 작태가 한심해”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국민을 기만하고 대한민국 법치를 유린한 가해자와 그 가족이 공정한 검찰 수사를 받기는커녕, 특혜일색의 의전을 받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행태를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장관 사퇴서 수리 20분 만에 ‘복직 신청’, 동생은 꾀병과 거짓말을 참작한 ‘영장 기각’, 페이스북 하는 와중에도 뇌경색 판정받았다고 호소하는 부인”이라며 이렇게 우회적으로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게다가 이런 사태를 만든 장본인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어느 누구도 국민에게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도 했다.

 

김 대변인은 계속해서 “사과는커녕 법무부는 조국 일대기인 양 슬로우모션 효과까지 쓴 동영상을 배포하며 명예로운 퇴진으로 포장하고 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그러나 추악한 본모습은 이미 다 국민께 들통났다. 조국의 서울대 복직 소식에 서울대생 99%가 반대하고 나선 사실, 광화문에 나섰던 국민들의 울분에 찬 목소리까지 거짓포장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과 여당은 조국과 그 일가, 여권을 피해자로 만드는 한심한 작태를 중단하고 민심에 귀기울여라. 민심을 어긴 대통령은 즉각 국민께 사과하고, 국정 혼란에 일조한 민주당 대표는 당장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논평을 마무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