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정의당 “文정부 친재벌 반노동 정책이 심상치 않아”

김종민 정의당 부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 때 “문재인 정부의 친재벌 반노동 정책이 심상치가 않다”고 강조했다.

 

김 부대표는 “재벌·재계와의 간담회 이후 대통령의 기업프랜들리 반노동 지시사항이 쏟아지고 있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김 부대표는 “그동안 논란의 중심이 되어왔던 반노동정책이 사회적 합의기구에서 일방적으로, 일사천리로 처리되고 있다”고도 했다.

 

김 부대표는 그러면서 “노동자들의 단체행동에 대해 무시하거나 무대책으로 일관하는 모습은 이제 일반적인 풍경이 됐다”고 지적했다.

 

김 부대표는 “먼저 민주당은 우리 당 심상정 대표의 친재벌 반노동 정책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는 보수수구언론에 빗대면서까지 무례한 억지 방어를 하고 있다”고 사례를 들기도 했다.

 

김 부대표는 “대통령의 재벌 재계 간담회 이후 며칠 만에 대통령 지시사항이 나오고, 그 지사사항을 따라 경사노위에서 번개 불 콩 볶아 먹듯 의결한 것”이라며 “재벌기업의 소원수리, 대통령의 한마디에 사회적 합의기구가 일사천리로 노동정책을 의결한다면 사회적 대화기구는 왜 필요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못박았다.

 

김 부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계속 이런 행보를 하겠다면 노동존중사회라는 타이틀을 즉각 떼길 주문한다”고 모두발언을 마무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