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문 의장, 3당 원내대표 회동...정기국회 세부일정 논의

대정부 질문 의원 명수 논의 하고...에산안 처리 일정 등 조율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16일 오전 정례회동을 가지고 20대 마지막 정기국회 일정에 대해 조율한다.

 

이에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등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본관 국회의장실에서 만나 국회운영 및 각종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문 의장과 3당 원내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청취한 민심에 대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고 대책을 논의 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시작하는 국회 대정부질문에 나설 의원 명수와 질문 시간 등에 대해 논의하고, 예산안과 주요 법안 처리에 대한 국회일정을 논의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2일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오는 17일 부터 3일간 ▲교섭단체 대표연설 청취 ▲23일 부터 26일까지는 대정부질문 ▲30일부터는 다음달 19일까지 국정감사 ▲다음달 22일에는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정부 시정연설 등에 대해서만 합의한 상황이다.

 

하지만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해 여야 간 대치가 길어지면서 이날도 정확한 결론이 나올지 아니면 서로 입장차만 확인하고 끝날지에 대해 불투명한 상태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국회 보이콧은 더이상 불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코 앞에 다가오는 국정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사가 걸여있는 상황에서 보이콧에 들어 간다면 이에따른 비난 여론도 거세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