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나경원 "조국 임명 강행은...정권 명줄 끊는 행위"

인사청문회법상 10일의 말미가 있음에도 6일까지 재송부를 요청한 것은...조국에 대한 집착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4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제 도입으로 갈 수밖에 없는 수순이라"며 강한 비판에 나섰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인사청문회법상 10일의 말미가 있음에도 6일까지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것은 조국에 대한 집착을 놓지 않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 시한을 6일로 설정한 것에 대해 "최대의 오판"이라며 "스스로 정권의 명줄을 끊는 행위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대로 하는 청문회를 철저히 봉쇄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자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최후 통첩장"이라고 말했다. 또 "이 정권이 조국을 붙잡고 있을수록 정권의 몰락은 더 빨리 올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조국 일가에 대한 의혹를 넘어 정권 실세의 그림자가 어른거린다"며 "끝을 가늠하기 힘든 거대한 비리 게이트로 달려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드러난 사실 만으로도 조 후보자는 법무부 장관 집무실이 아닌 검찰청으로 달려가야 한다"며 "특히 사모펀드는 조국 일가를 넘어 정권 실세의 그림자가 아른거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실을 감추기 위해 자료·증인 없이 대국민 변명 회견으로 모면하려 한다고 덮어질 일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