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CJ 회장 장남 이선호 '변종마약 밀반입'...검찰서 혐의 시인

이씨 5시간 동안 피의자 조사 받고 귀가...일각에선 강도 높은 비판의 목소리도 이어져

변종 대마를 국내에 들여오려다 적발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선호(29)씨가 검찰에 출석해 2차 조사에서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지검 강력부(부장검사 김호삼)는 3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이씨를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시간 가량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으며,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날 조사 내용 등을 토대로 이씨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CJ그룹은 현재 이 부장의 직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나, 향후 징계여부나 입장 발표에 대해서는 조사 결과 이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검찰 관계자는 "피의자를 오늘 소환해 조사했다"며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구체적인 조사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에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를 항공화물 속에 숨겨 들어오다 인천공항 세관에 적발됐다.

 

이에 대해 CJ그룹 내부 일각에서는 검찰의 허술한 수사 및 '오너 리스크'를 일으키는 행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가 밀반입한 액상 대마 카트리지는 마약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SK그룹과 현대그룹 창업주 손자들이 투약한 것과 같은 종류의 고순도 변종 마약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또 간이 소변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검찰은 앞서 2일 이씨를 상대로 1차 조사를 한 후 혐의를 인정해 도주 우려가 없다고 판단해 불구속 입건한 뒤 일단 귀가 조처했다.

이씨는 이 회장의 장남으로 미국 컬럼비아대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했다. 그는 CJ제일제당에서 바이오사업팀 부장으로 근무하다가 지난 5월 식품전략 기획담당으로 자리를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삼성그룹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의 장손으로,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아들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