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윤석열, "국회 찾아...경제 도움되는 사건에 집중할 것"

윤석열 검찰총장, 취임 인사차 국회 방문...문희상 의장, 적폐수사는 전광석화처럼 주문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이 7일 취임 인사차 국회를 찾아 "검찰 법집행이 경제 살리기에 역행이 되지 않도록 수사의 양을 줄이되 경제를 살려나가는 데 보탬이 되는 사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7일 예방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파사현정(破邪顯正)이 쓰인 친필 휘호를 선물했다. 파사현정은 '그릇된 것을 깨고 바른 것을 드러낸다'는 의미다.

문 의장은 이날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윤 총장에게 "헌법과 국민이라는 명확한 기준으로 업무에 임하면 절대 실수가 없다"며 "국민이 기댈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검찰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폐수사를 두고 "전광석화, 쾌도난마처럼 처리하지 않으면 국민이 지루해하고 잘못하면 '보복 프레임'에 걸릴 수 있다"며 "검찰이 신뢰를 잃으면 권력에 치이고 아무 일도 못한다"고 당부했다. 또 국민 신뢰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윤 총장은 이 자리에서 "무역 분쟁과 여러 안보 문제가 있는데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면서도 국가 안보와 경제에 지장이 없도록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문희상 국회의장,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자유한국당  여상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등을  잇따라 예방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