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윤소하 의원실에 '죽은 새·흉기'협박 소포...정의당 "잔임함 충격"

경찰은 신속한 수사 통해 반듯이 범죄자 밝혀야...택배 발신인 '태극기 자결단'이라고 밝혀

윤소하 정의당 의원실에 흉기와 협박성 편지, 죽은 새가 들어있는 소포가 배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정의당은 "명백한 백색테러이자 묵과할 수 없는 범죄"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윤소하 원내대표를 위협하는 협박행위는 곧 정의당을 겨냥한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또 "흉기뿐 아니라 죽은 새를 넣어 썩은 냄새가 진동하는 등 단순 협박으로 치부할 수 없는 잔인함까지 충격적"이라며 "국회에서 공당의 원내대표를 겨냥해 발생한 섬뜩한 협박은 결코 좌시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경찰 당국은 신속한 수사를 통해 반듯이 범죄자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백색테러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한 수사 등을 거듭 당부한다"고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3일) 오후 6시경 윤 의원실에서 플라스틱 통에 흉기(카터 칼)와 부패해 냄새가 심하게 나는 죽은 새, 협박편지가 담긴 정체불면의 택배가 발견돼 신고했다.

 

택배 상자에 적힌 발신인은 편지에서 자신을 '태극기 자결단'이라고 밝히고 윤 의원을 '민주당 2중대 앞잡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또 '조심하라', '너는 우리 사정권에 있다'는 협박성 편지가 함께 담아 있었다.

 

지난 1일  국회에 배달된 해당 택배는 서울 관악구에 사는 김모 씨의 이름이 발신인으로 적혀져 있었다.

 

이 사건을 접수한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감식반을 동원해 택배를 수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이에 대해 택배 발신자 정보가 가짜 이름과 주소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