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제주 전 남편 살해 30대 여성...영장실질심사서 질문에 묵묵부답

여객선서 시신 유기 추정 CCTV 확보...여객산 타기 2시간 전 마트서 종량제 봉투 30장 구입 사실 확인

제주시 모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보이는 30대 여성에 대한 여객선 폐쇄회로 정황이 포착됐다.

3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전 남편인 강모(36)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고모(36)씨가 지난달 28일 제주에서 전남 완도로 가는 여객선에서 무언가 담긴 봉지를 바다에 버리는 모습이 담긴 모습이 여객선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특히 이날 고씨가 여객선을 타기 2시간여 전에 제주시의 모 마트에서 종량제 봉투 30장과 여행용 가방을 구입한 사실도 드러났다.이에따라 경찰은 고씨가 선상에서 시신을 바다에 던져다는 진술 내용을 바탕으로 해경에 해상 수색을 요청한 상태다.

경찰은 또 고씨가 제주를 떠나 지난달 31일 주거지인 충북 청주시에 먼저 가지않고 완도에 도착한 후 전남 영암과 무안을 지나 아버지 자택이 있는 경기도 김포시 등에 머물렀으며, 여객선에서 버린 것과 유사한 물체를 버린 정황도 포착해 경찰 1개 팀을 파견하여 수색중에 있다.

한편, 지난 1일 거주지에서 붙잡힌 고씨는 제주동부경찰서로 압송됐다.경찰은 지난 2일 고씨에 대해 살인과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고씨는 지난달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모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4일 오전 11시 제주지방법원에 진행 중이며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전 부인에게 살해당한 피해자 가족들은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를 받으러 나온 피의자 고모(36)씨에게 미리 계획하고 내려온 정황이 너무나 확실하다. 실명과 얼굴 공개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경찰은 4일 구속영장 심사 이후 신상공개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