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당, 막말 퍼레이드...한선교 기자들에 "아주 걸레질을 하구만"

한달 전 당지자에게 "X같은XX" 폭언..."과거 멱살잡고 성희롱 논란과 언행 탓에 숱한 구설수에 올라"

최근 자유한국당은 막말 제조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막말 퍼레이드가 이어지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당내 막말 논란에 대해 사과하며 진화에 나섰지만 막말이 또 터져나와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용기 정책위의장과 민경욱 대변인 발언에 이어 한선교 사무총장까지 가세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은 3일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회의장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기자들 사이를 지나가면서 "아주 걸레질을 하는구만"이라고 말해 이에대한 비난이 쏫아지고 있다.

 

한 의원의 이 같은 막말은 "이날 기자들이 바닥에 앉아 회의가 끝나길 기다리다가 의원들이 밝으로 나오자 앉은 채 이동한 것을 두고 걸레질로 비꼰 것"이라는 해석이다.

 

이 같은 발언은 황 대표가 지난달 31일부터 연이어 터져나오는 막말 논란을 진화하던 와중에 또 터져 나온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파장은 더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당은 지난 주말 내내 정용기 정책위의장 발언과 민경욱 대변인의 페이스북 글에 대한 여야 4당의 강도 높은 비판이 이어졌다.이에 따라 황 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치고 '경제 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한국당의 막막 퍼레이드로 여론이 악화될 것을 우려해 서둘러 진화에 나선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동안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정 의장의 발언은 지난달 31일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 "야만성·불법성 등 비인간성만 빼면 어떤 면에서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보다 지도자로서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라고 말해 논란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황 대표가 빠르게 사과했지만, 정작 논란의 발언을 한 정 의장은 사과는 커녕 오히려 이를 보도한 언론을 탓하며 억울함을 주장했다.

 

특히 황 대표는 사과에서 "본인 말의 취지는 우리 정부가 좀 책임감 있게 잘못한 사람은 적절하게 조치를 해야 될 것 아니냐고 말한 것인데 부적절하고 좀 과한 부분이 있었다"며 "이 부분은 제가 국민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정 의장에 이어 또 지난달 31일에는 민 대변인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와 관련 "안타깝다. 골든타임은 3분"이라는 게시글을 올리면서 비난을 받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