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인천서 생후 7개월 영아 반려견에 할퀸 다음날 숨져

A양 숨진 지 며칠 지난 상태...외할아버지가 발견해 신고해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태어난지 8개월된 영아가 숨졌으나 이를 방치하고 친구집에서 보낸 부모가 경찰에 출석했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최근 숨진 채 발견된 A(생후8개월)양의 아버지 B(21)씨와 어머니 C(18)양을 3일 새벽 1시쯤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고 밝혔다.

숨진 A양의 부모인 이들은 "지난달 31일 오전 11시쯤 집에서 일어나 보니 딸이 숨져 있었다"말했다.또 "전날(지난달 30일) 오후 딸 A양을 재우고 마트에 갔다 오니 딸 몸에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이 할퀸 자국이 있어 연고를 발라주고 분유를 먹인 뒤 재웠다"며 이같이 진술했다.

특히 A양은 전날 오후 7시 45분쯤 인천 부평구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외할아버지에게 발견됐다. A양의 외할아버지는 경찰에서 "딸 부부와 연락이 되지 않아 이상하다고 생학해 가봤더니 손녀가 혼자 숨져 있었다"고 설명했다.

숨진 A씨의 아버지인 B씨는 경찰에서 숨진 딸을 집에 방치한 이유에 대해 "숨진 딸을 보니 무섭고 병원 갈 돈이 없었다"라며 "(딸이 숨진 뒤) 아내를 친구 집에 보내고 나도 친구 집으로 가서 있었다"고 진술했다.

 

한편, 이들에 대한 경찰 조사에서  지난해 10월 태어난 A양은 일용직 노동자인 아버지 B씨와 별다른 직업이 없는 어머니 C양과 함께 산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B씨 부부가 A양을 방임해 숨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추가 조사를 벌인 뒤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입건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경찰은 A양이 숨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도 의뢰한 상태다.

아울러 경찰 관계자는 "이들 부부가 A양이 숨지기 전날까지 치료를 해주고 분유를 먹이는 등 방임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라며 "하지만 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혐의가 무엇인지를 검토한 뒤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