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서울교육청, 교대 재학 중 '성희롱' 의혹 현직교사 청와대 청원"

신입생과 재학·졸업생 대면식 때 여학생 외모 품평하고 성희롱 의혹...현직 교사 수업에서 배제 청와대 청원

서울시교육청이 서울교대 재학 중 성희롱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는 현직교사들에 대해 수업에서 배제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최근 서울교대에서는 남학생들이 여학생들의 동의 없이 이들의 사진과 개인정보가 담긴 책자를 만들어 신입생과 재학·졸업생이 만나는 대면식 때 여학생 외모를 품평하고 성희롱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해 "서울교대는 학교 차원의 조사를 진행해 한 뒤, 지난 10일 '대면식 때 성희롱' 등에 가담한 것으로 파악된 재학생 21명에게 유기정학과 경고 등 징계를 내렸다.

특히 재학생 징계가 발표된 후 사건에 연루된 졸업생에 대해서도 적절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한 이 사건과 관련된 현직교사를 수업에서 배제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도 올라와이날까지 동의한 인원은 4만2천여명이 넘어섰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3일 "현직교사를 파악해 조처하겠다"고 밝혔으나 사건에 연루된 졸업생 명단을 지난주에야 교대에서 넘겨받았고, 이들이 교사가 됐는지는 아직까지도 다 파악하지 못한 상태다.

현재까지 서울교육청이 파악한 바에 따르면 사건에 연루된 졸업생 가운데 서울 공립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는 7명이다. 이들 중 대부분 상당수는 군 복무 등으로 휴직해 지금은 학교을 떠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직교사인지 아닌지가 파악이 안되는 나머지 졸업생은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교사가 됐거나 아직 임용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이라는 추측만 하고 있는 상태다. 서울시교육청은 교대에서 명단이 넘어온 졸업생이 총 몇 명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특히 서울교육청은 서울교대 조사결과가 지난 9일 나왔지만 20일 만인 28일에야 확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의 불안은 커져만 가는데 서울교육청은 사건에 대한 파악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교사관리에 책임이 있는 교육청이 조사를 거쳐 상담·교육명령 등 행정조처라도 취해야 한다는 여론이 커져가고 있지만, 교육청은 '늑장'을 부리고 있다는 비난이 쏫아지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