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인영 "한국당, 강효상 기밀유출 물타기 말라"

"민주당, 강효상 검찰고발하고 국회윤리위 제소...한국당, 과도한 요구 철회돼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9일 "자유한국당은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사적 만남을 빌미로 황교안 대표의 군대 실언, 강효상 의원의 국가기밀 유출 사건을 물타기 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서훈과 양정철이)과연 기자가 있는 곳에서 선거와 관련한 얘기를 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며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강 의원의 국기 문란과 한국당의 비호는 실망을 넘어 자괴감이 들게 한다"며 "국민 알 권리를 변명거리로 삼는 것은 국민 우롱이다. 물타기로 책임을 어물쩍 넘기려는 것은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표를 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그는 "황 대표가 말하는 정의는 뭐냐. 민생이냐 아니면 대권놀음이냐, 아니면 국회파탄과 의회주의 붕괴냐"면서 "국회 복귀할 지 아니면 장외투쟁 시즌2를 갈 지 분명히 대답해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가 말하는 정의는 민생인가 대권 놀음인가, 국회 정상화인가 의회주의의 붕괴인가. 말로만 민생을 얘기하는 전형적인 위선의 정치"라며 "한국당 선거법 개정안 수용, 패스트트랙 철회·사과 요구는 가능하지도 진실하지도 않다. 과도한 조건을 철회하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 의원이 공개한 통화 내용이 상식적이라는 해명은 낯부끄럽다. 야당 의원에 대한 탄압이라는 것도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며 "한국당은 불법을 저질러도 처벌될 수 없는 존재가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한미 정상 통화내용 유출 논란에 휩싸인 강 의원을 검찰에 고발하고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도 죄를 지으면 반드시 대가를 치른다는 점을 확인하겠다"며 "한국당은 제 식구 감싸기로 국민을 실망하게 하지 말고 출당, 제명 등 엄중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저쪽(한국당)의 과도한 요구가 철회돼야 서로 한 발자국씩 접근할 수 있다"며 "일방적으로 우리 책임으로는 얘기하지 말라"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