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나경원 "패스트트랙 반대...한국당 지지 아닌 대한민국 지켜달라"

70년동안 지켜온 헌법가치는 온데간데 없다..."공수처는 듣기엔 좋지만 명백한 선동이자 국민기만"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여야4당이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등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지정하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반드시 막아야 한다. 한국당을 지지해달라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을 지켜주십쇼"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을) 막지 못하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는 없다라"며 "70년동안 지켜온 헌법가치는 온데간데 없이 없어지고 만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과 여야4당간의 갈등을 "헌법수호세력과 헌법파괴세력의 대치"로 규정하며 "자유민주주의 삼권분립과 시장경제를 지키지 않으면 다음 세대는 절망과 불행의 대한민국에서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좌파세력이 200석을 넘기는 순간 문재인정권과 여당의 개헌독재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일 먼저 국가보안법을 없애고 상법과 공정거래법 등을 뜯어고쳐 본격적으로 기업을 통제할 것"이라고도 비난했다. 

 

특히 공수처는 "듣기엔 좋지만 명백한 선동이자 국민기만"이라며 "결국 사법부와 수사기관을 정권의 홍위병으로 만들겠단 계획"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김경수 경남지사의 보석허가만 봐도 알 수 있다"며 "정권과 여당의 끝없는 압박과 선동에 사법부가 휘청거리는 걸 이미 확인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해 초 민주당이 개헌안을 내면서 헌법 4조의 '자유'를 빼려고 했던 사실 모두가 기억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개헌을 하면 북한을 정식국가로 인정하고 연방제를 도입해 결국 한국을 북핵에 굴종시키고 말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유일한 야당은 자유한국당 하나 뿐이라고 생각한다"며 "범여권세력의 야합이 마치 의회의 다수인 것처럼 호도하지 말아달라"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