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미선 "주식 남편이 투자해 관리"...관심은 이제 남편 오충진 변호사에 쏠려

(주식) 종목 선정, 수량 선정은 배우자가 했다..전혀 관여 안했다"며."계속 남편 탓만"

부부 전체 재산이 42억 6000만원으로 밝혀진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주식 자산에 대해 "남편인 오충진 변호사가 투자하고 관리해왔"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자는 지난 10일 국회 법제사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과도한 주식 투자에 대한 의원들의 질타에 "자산관리를 남편이 주로 했다"며 "남편이 주식 종목이나 수량을 정해 제 명의로 거래했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 부부는 전체 재산 42억 6000만원 중 35억 4887만원 상당을 주식으로 보유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이 후보자 부부가 자신들이 맡은 사건의 이해관계자인 이테크건설 주식을 보유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 후보자 본인은 2040주, 오 변호사는 1만7000주의 이테크건설 주식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 후보자 투자에서 관리까지 했다고 말한 남편 오충진 변호사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 일부 여당 의원들이 "사회를 봐야 할 위원장으로서 편향된 발언"이라고 반발하자, 여 위원장은 "부부간에 어떻게 모를 수가 있어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쉽게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부부간이니 서로 매일 볼 것 아니냐, 주식거래 하는 사람 치고 자기 주식이 올랐는지 내렸는지 관심 안 갖는 사람이 있느냐"라며  "이 후보자가 '별거 부부냐'는 말까지 나왔다.

이에 대해 이 후보자는 "내부정보나 이해 충돌 문제, 불법 요소는 없었다"고 해명하며 "임명되면 주식을 조건 없이 처분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거듭된 해명에도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여당 인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은  "고위공직자는 주식을 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불공정 주식 거래로 '유정 버핏'이란 오명을 쓰고 낙마한 이유정 후보에 이어 두 번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변인은 고르고 고른 헌법재판관 적임자가 투자의 귀재들인 유정 버핏에 이어 '미선 로저스'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