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경찰, 황하나와 마약 투약 혐의 일반인 여성 2명 소환조사

2015년 함께 필로폰 투약 혐의...연예인 아닌 일반인 지인 2명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인 황하나 씨의 마약 투약 사건에 연루된 일반인 공범 피의자들이 8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이들은 연예인이 아닌 일반 여성 2명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황 씨와 함께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알려진 A씨 등 여성 2명을 소환하여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황 씨와 지인 관계로 20215년 5월에서 6월 쯤 황 씨와 함께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연예인이 아닌 이들 두 사람은 경찰 조사에서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해 10월 황 씨가 마약을 투약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에 나서 황 씨와 이들 두 사람을 함께 입건했다.

 

경찰은 또 이번 조사에서 황 씨에 대한 혐의도 상세히 밝힐 방침이다. 황 씨는 2015년 5월과 9월 두차례에 거쳐 필로폰을 투여하고, 지난해 4월에는 향정신성 의약품 성분이 포함된 약품 2가지를 복용한 혐의를 받고있다.

 

특히 황 씨는 구속전 (구속영장실질심사)피의자 심문에서 "연예인 지인의 권유로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마약 공급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그는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선 일부 인정하지만 마약 유통에 대한 혐의는 인정하지 않았다. 황 씨는 실제 지난 2015년 9월 서울 강남의 모처에서 지인 B씨에게 필로폰 0.5g을 건네주고, 마약을 함께 투약한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하지만  경찰은 무슨 이유인지 마약을 투약한 황 씨에게 불기소 처분이란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검찰은 이에대해 무혐의 처분한 사실이 드러났다.  B씨는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한편 이러한 결과에 대해 봐주기 수사를 했다는 지적과 함께 내사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