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성태 딸에 이어 KT 부정채용 의혹 눈덩이..."이석채 전 회장 소환"

KT 채용 비리 의혹으로 논란이 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의 특혜 채용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 사장이 구속됐다. 검찰은 서 전 사장의 신변을 확보하고 윗선으로 지목된 이석채 전 KT 회장도 소환할 방침이다.

 

검찰이 2012년 KT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을 포함한 9명의 부정채용이 이뤄진 것을 확인했다.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27일 "2012년 채용 과정에서 총 9건의 부정채용 사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검찰은 김 의원이 딸 채용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도 들여다보고 있다. 

검찰이 확인한 유력인사 관련 KT 부정채용 사례는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총 5건,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홈고객부문 채용에서 4건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또 전 KT 전무 김모씨가 김 의원의 딸을 포함해 5건을 부정채용한 것으로 확인하고 김씨를 구속했다.또 김 전 전무가 주도한 5건 가운데 2건은 서 전 사장의 지시를 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서 전 사장에 대해서도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이 뿐만 아니라 서 전 사장은 KT홈고객부문 채용 과정에서 4건의 부정채용을 지시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에따라 서 전 사장이 관여한 부정채용은 총 6건으로 밝혀졌다. 서 전 사장은 검찰 조사에서 혐의 일부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김 전 전무와 서 전 사장이 관여되지 않은 채용비리 건에 다른 임원들이 연루됐는 지 수사망을 넓히고 있다. 특히 KT 부정비리에 대한 수사망이 확대되면서 당시 KT 총수였던 이석채 전 회장의 소환도 곧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