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아시아나항공 "감사의견,적정의견으로...단기순익 1959억원 적자"

26일 정정 감사보고서 공시 주식거래 재개...정비 및 마일리지 충당금 추가 반영

아시아나항공(020560)이 26일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재감사 결과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공밝혔다. 지난 22일 '감사범위 제한으로 인한 한정' 의견이 담긴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지 나흘 만에 나온 결과다.

이에따라 아시아나항공의 2018년 확정 실적으로 연결기준 매출액 7조1834억원(전년 대비 8.9% 증가), 영업이익 282억원(전년 대비 88.5% 감소), 당기순이익 -1959억원(전년 대비 적자 전환)을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번 감사보고서에서 △운용리스항공기 정비 충당금 추가 반영 △마일리지 충당금을 추가 반영하고, 관계사 주식의 공정가치 평가 등 감사법인의 한정 의견 제시 사유를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이 뿐만 아니라 충당금 추가 설정으로 인해 일시적으로는 비용이 증가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손익이 개선되는 효과로 회계적인 부담과 재무적인 변동성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 "엄격한 회계기준 적용으로 투자자와 금융기관 등 시장의 신뢰를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주주 및 투자자 등 금융시장 관계자와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 드린다"면서 재차 사과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