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출퇴근시간 2시간씩 카풀 허용...심야 · 주말은 안돼

택시 카풀 대타협기구 합의안 문제점 지적...다른 카풀·승차공유 업체는 24시간 서비스 제공

출퇴근 시간에만 카풀을 허용하기로 한 7일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TF)의 합의안을 두고 택시업계에서는 "만족스럽진 않지만 최선의 합의"라는 평가가 나왔다.

 

시민들 사이에선 택시 승차거부 문제 등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이라 기대하는 시선과 카풀에 대한 불신을 드러내는 반응이 함께 교차했다. 카카오를 제외한 차량공유업체는 이번 합의에 대해 불편한 내색을 드러냈다.

국토교통부와 더불어민주당, 택시단체 그리고 카풀업체는 대타협을 시작한 지 45일만인 지난 7일, 출근시간인 오전 7~9시, 퇴근시간인 오후 6시~8시' 출·퇴근시간에만 카풀을 허용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카카오를 제외한 다른 카풀업체들은 이번 사회적 대타협기구 협의에 참여하지 않았다. 풀러스 등 다른 카풀·승차공유 업체는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합의안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특히 이같은 결정에 타다와 풀러스 측은 타협기구의 합의 자체의 의미를 부정하고 나섰다.이들 업체는 현행 '여객운수사업법'에 따라 카풀업체에 이미 적용되고 있는 영업권에서 크게 달라진 게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카카오는 택시호출을 비롯해 대리운전, 주차 등 모빌리티 사업이 다각화돼 있지만 풀러스 등 여타 카풀업체들은 단일 서비스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