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미세먼지 때문에 필수품이 되어버린...마스크"

병원마다 호흡기 질환자들 넘쳐...방독마스크,캔산소 판매량 급증

한반도는 지금 미세먼지가 하늘을 시커멓게 뒤덮어 병원마다 호흡기 질환자들이 병원으로 몰려들고 있다. 이제 마스크는 필수품이 되어 외출시 마스크 착용 없이는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못할 상태가 되었다.

 

약국에서는 방독마스크와 캔산소 판매량이 최근 며칠 새 부쩍 늘어났다. 미세먼지가 연일 한반도 하늘을 시커멓게 뒤더으면서 시야가 멀리 보이지 않는다.

특히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건강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병원마다 호흡기 질환과 안과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보통 미세먼지와 황사가 자주 찾아오는 3월부터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비염, 천식 환자가 증가하지만 올해는 더 일찍부터 병원이 붐비는 상황이 되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모든 연령층에 영향을 끼치지만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 임산부는 더욱 민감하다. 또 "미세먼지가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게 되면 면역세포가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되고, 이에 여러가지 반응들이 일어난다.

 

이러한 반응들은 알레르기성 결막염, 각막염, 비염, 기관지염, 폐기종, 천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뒤 반듯이 목욕을 하고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세먼지 마스크의 유해물질 기준을 강화하고 안전 기준 개선에 나섰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