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낙연 "손혜원 '목포 투기 의혹' 잘못 확인되면 법대로 대처"

이 총리 고위당정청 회의 모두발언..."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여러 의문이 제기되고 고발도 접수되고 있어서 잘못이 확인되면 법대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청 회의 모두발언에서 "요즘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과 도시재생사업 관련 걱정들이 나오고 있어서 이 문제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말씀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의원은 전남 목포시 '문화재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자신의 친척과 보좌관 조씨 가족 등의 명의로 이 일대 건물 10채 가량을 사들여 개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손 의원은 당시 문화재 지정 업무를 하는 문화재청을 감사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주당 간사였다.

이 총리는 이어 국정 방향에 대한 자신의 입장도 밝혔다.

그는 "도시재생사업과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 사업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며 "부동산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상승하는 일이 없도록 차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여러가지 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만 "정부여당은 국민 앞에서 더 겸허해야겠다는 다짐을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고위당정청 회의로는 올해 첫 만남이지만, 올해는 경제와 민생을 비롯한 쪽에서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세밀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월에 2차 북미정상회담이 예상되는데, 이번 회담이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정책에 의미 있는 진전을 가져오길 바라마지 않고,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