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흉기난동 앞에서 ‘경찰 대응 논란’ “신고자 계십니까?”

시민들 반응 ‘차라리 “흉기 난동 부리신 분?” 찾는게 났지’

한 남성이 버스에서 흉기 난동을 부린 사건이 주목을 받는데 이어, 해당 사건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의 대응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밤 열시 반께 서울의 당산역 인근에서 정기 노선버스를 운행하지 않는 지역 주민의 불편을 덜기 위해 운행중이던 마을버스 안에서 남성 A씨가 소지하고 있던 커터칼을 꺼내 휘두르며 승객들을 위협하는 난동을 부렸다.

 

A씨는 해당 버스 안에 있던 승객들을 향해 입에 담지 못할 폭언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심한 두려움을 느낀 승객 B씨는 A씨가 눈치 채지 못하도록 112 문자신고 시스템을 통해 타고 있던 버스의 상세 위치와 흉기 난동을 부리는 A씨의 인상착의, 그리고 신고자를 비밀로 해달라는 등의 내용을 담아 경찰에 신고했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은 마을버스에 올라탄 뒤 흉기 난동 당사자가 아닌 신고자를 찾기에 급급했다. 이때 신고자 B씨는 바로 옆에 A씨가 있어 두려움에 떨며 대답을 할 수 없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신고한 사람을 찾지 못하자, 경찰은 버스에서 바로 하차했고, B씨도 급히 내려 경찰관을 향해 자신이 신고한 사실을 밝히며 당시 버스 안에서 벌어졌던 모든 정황을 그때 서야 전할 수 있었다고 한다.

 

경찰은 흉기난동을 부린 A씨를 마을버스에서 하차시켰지만 신원만 확인하고 그대로 되돌려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