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 야구선수 박정태,만취상태 음주운전하고 버스 난동까지

기사와 말다툼 중 버스에 올라타 폭언하고 버스핸들 꺾는 등 운전 방해

전 프로야구 선수 박정태(50)가 통행에 방해가 된다며 경적을 울린 버스운전 기사에게 욕설을 하고 시내버스에 올라 헨들을 강제로 꺾으며 운전을 방해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18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박정태 전 롯데 자이언츠 선수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박씨는 이날 0시35분쯤 부산 금정구 청룡동의 한 편의점 앞에서 술에 취해 대리운전 기사를 기다리던 중 시내버스가 경적을 울리면서 박씨의 카니발을 옮겨달라고 요구하자, 음주상태에서 차를 몰고 갓길로 20m가량 옮긴 혐의를 받고있다.

박씨는 이후 시내버스에 올라타 운전기사에게 욕설을 하고 시내버스 핸들을 꺽는 등 운전을 방해하고 행패를 부린 혐의도 받고있다. 박씨가 버스에 탑승하자 A씨는 버스를 출발시켰다.

 


박씨가 행패를 부리는 동안 버스는 약 600m가량 운행됐고,당시 버스 안에는 승객 5명이 지켜보면서 두려움에 떨었다.승객 가운데 한 명이 112에 이 사실을 알렸다.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에 출동해 박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경찰조사 결과 당시 박씨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0.131%였던 것으로 '면허 취소'수준 이였다.

 


경찰 조사에서 박씨는 혐의에 대해 대부분 인정하면서도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애초 술을 마셔 차를 옮길 수 없는 사실을 버스기사에게 말했지만 버스기사가 시비를 걸어와 홧김에 범행을 저질렀고 진술했다.

또 버스기사가 수차례 내려달라는 요구를 거부했기 때문에 버스 문을 여는 스위치를 찾으려다 운전대에 손을 댔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박씨를 입건하고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와 블랙박스 영상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중이다.

박씨는 1991년부터 롯데 자이언츠 선수를 거쳐 2군 감독과 타격코치 등을 지냈고, 은퇴 후 보호처분 청소년들로 구성된 '레인보우 야구단'을 창단해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