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암사역 칼부림 사건 10대 현행범 체포...친구 찌르고 경찰 위협

고등학교 3학년 친구 사이인 피해자가 절도공범 사실 자백하자 격분해 흉기난동

서울 암사역 지하철역 앞에서 10대 흉기난동 사건의 원인은 고3 학생들의  친구사이인 피해자와 피의자가 함께 절도를 한 후 피해자가 공범으로 피의자를 절도 사실을 자백하자 보복상해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3일 오후 7시쯤 지하철 8호선 암사역 3번 출구 앞 인도에서 흉기로 친구를 찌른 혐의(특수상해)로 A(19)군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13일 새벽 4~5시 강동구 소재 공영주차장 정산소, 마트 등의 유리를 깨고 들어가 절도(특수절도)를 한 공범이다.경찰은 B군을 피의자로 특정해 같은날 오후 1시쯤 임의동행했다. 경찰조사에서 B군은 A군과 함께 범행을 했다고 자백했다.

 

경찰 조사가 끝난 이후 석방된 B군은  A군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격분한 A군이 범행에 사용했던 스페너를 꺼내 B군을 가격하려 시도했으며, 이후 스패너를 놓친 A군은 역시 범행에 사용했던 커터칼을 들고 B군에게 상처를 허벅지에 상처를 입혔다.

 

강동경찰서는 14일 특수절도와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특가법)상 보복상해 혐의로 A군(18)을, 특수절도 혐의로 B군(18)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등학교 3학년인 A군은 출동한 경찰에게도 흉기로 위협하며 도망치다가 뒤쫓아간 경찰에게 붙잡혔다. 상처를 입은 B군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상처를 치료받은 뒤 귀가했다.

 현장에서 시민들이 사건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등에 올리면서 당시 상황이 알려진 것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