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원순 "서울 미세먼지 50~60%는 중국 영향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의 미세먼지가 주로 서울에서 배출된 것'이라는 중국 측의 주장에 대해 공개 반박하고 나섰다.

 

박 시장은 7일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을 통해 "정치적으로 접근해선 안 된다. 과학적인 측면에서 분석을 해야 되는 일"이라r고 말한 뒤 "서울연구원이나 환경부 산하 여러 전문기관들이 50~60% 이상이 중국의 영향이라고 이미 발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8일 류여우빈 중국 생태환경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서울의 오염물질은 주로 자체적으로 배출된 것"이라면서 "보도에 따르면 한국 전문가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어왔다.

 

박 시장은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집무실을 광화문으로 이전하겠다는 공약을 보류한 것과 관련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광화문 재구조화)는 오히려 불확실성이 제거됐기 때문에 가속화되지 않을까 보고 있다"며 "2년 정도 후면 완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중앙분리대와 다름없는 현재의 광화문 광장을 세종문화회관 쪽으로 몰아 광장이 3배 이상 커지는 것"이라며 "아마 역사적 관점이나 시민 편의 관점에서 굉장히 좋아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오는 21일 광화문 광장 재구조화 사업의 최종 설계안을 발표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