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경찰 '의사살해'강북삼성병원 압수수색...피의자 진료기록 확보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를 받던 중  임세원 교수를 살해한 피의자 박모씨(30)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해당 병원을 압수수색하고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3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에 수사진을 보내 피의자 박 모(30) 씨의 진료 기록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압수수색에 대해 "민감한 개인정보가 담긴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압수수색 영장이 필요해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다"며 "이번 압수수색은 박 씨의 범행 동기 등을 밝히기 위한 수사자료를 확보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박 씨가 언제부터 이 병원에 다니기 시작했는지, 어떤 진단명으로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할 방침이다.경찰에 따르면 박 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 44분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진료 상담을 받던 중 임 교수에게 흉기를 휘두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박 씨는 상담실에서 흉기를 휘두르기 시작했고, 임 교수가 도망치자 끝까지 뒤쫓아가 3층 진료 접수실 근처 복도에서 가슴 부위를 수차례 찔러 숨지게 했다.흉기에 찔린 임 교수는 중상을 입은 상태로 응급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같은 날 오후 7시 30분께 끝내 숨졌다.

피의자 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사실은 시인하고 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횡설수설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또한 박 씨의 진술에 대해서도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 한 경찰은 진료 기록 등을 분석해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2일) 서울중앙지법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박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